학년에 맞는 깊이와 넓이로 간단한 그림으로 시작하여 길게 써 내려가는 묵상과 기도일기에 이르기까지, 직접 손으로 기록하며 말씀을 축적합니다.
말씀을 인격으로 대하여 하나님과 전인격적인 동행을 훈련합니다.
성경수업
· 성경을 입체적으로 배우는 시간입니다.
· 성경을 정보가 아닌, 역사와 삶으로 읽습니다.
· 성경의 지리, 역사, 문화, 식생, 생태까지 함께 배웁니다.
· 성경 인물이 살아 있는 이야기로 다가옵니다.
기독교 세계관 교육
청소년기에 꼭 필요한 세계관의 뿌리를 내리고 성경적 가치관이 삶의 기준이 되는 시간입니다.
자기중심적, 물질적 성공주의적 가치관을 지우고, 말씀에 근거한 자아상과 미래상을 세우는 시간입니다.
초등 과정에서는 창조, 타락, 구속, 회복이라는 성경적 흐름을 통해 세계관의 기초가 되는 복음적 관점을 배우고,
중등 과정에서는 미디어, 성, 재물 등 삶의 실질적인 영역에 대한 가치관을 구체적으로 세워갑니다.
공동체 예배
· 온 학교가 함께 드리는 예배 입니다.
· 말씀과 찬양, 기도가 중심이 되는 시간입니다.
· 개인과 학교에 하나님의 주권을 선포합니다.
폼나는 하우 캠프
매년 여름, 무박 3일간 창조의 흐름(빛–하늘–땅–해–생물–사람–쉼)을 따라, 테마를 정하여 프로젝트형 융합 수업 활동을 진행합니다. 7년을 주기로 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주의 관점으로 탐구합니다. 위대하고 웅장한 자연과 생명의 질서를 배우며 삶의 의미와 가치를 세워갑니다.
양육
· 양육은 회복과 성장입니다.
· 자기 자신과 공동체를 깊이 돌아봅니다.
· 갈등과 연약함도 성장의 재료입니다.
· 진심 어린 나눔, 용기 있는 직면이 필요합니다.
· 혼자가 아닌, 공동체 안에서 자랍니다.
성품훈련 과정
초등은 ‘좋은나무 성품학교’의 12성품을, 중등은 ‘아이비엘피(IBLP)’의 49성품을 주제로 하여 예수님의 성품을 닮아가도록 반복 훈련합니다. 매달 한 가지 성품을 깊게 다루어 수년간 심화 반복합니다. 반복 속에 인격이 자라나기 때문입니다.